티스토리 뷰

반응형

활기찬 문화, 아름다운 지형, 고대 역사로 유명한 페루는 커피 제품에서 또한 세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지형, 다양한 소기후, 그리고 커피 문명의 오랜 전통을 가진 페루는 세계적인 커피의 중요한 주체로 부상했습니다. 오늘은 페루 커피의 기원, 성장, 그리고 성공에 기여한 요인들을 탐구하며 페루의 역사를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루 커피의 역사

페루 커피 역사는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원주민들이 커피나무를 처음으로 경작했습니다. 농업 기술로 유명한 고대 잉카인들은 커피의 잠재력을 인지하고 안데스 지역의 비옥한 땅에서 커피를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18세기 스페인 식민지 개척자들이 도착하기 전까지는 커피가 페루에서 큰 관심을 끌지는 못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세계 다른 지역에서 커피나무를 가져와 커피 생산을 향상하는 새로운 품종과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현대 페루 커피 산업의 탄생은 커피 재배가 중요한 경제 활동이 된 19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열대우림,, 높은 고도의 산, 그리고 풍부한 화산 토양으로 구성된 유리한 기후는 커피 식물이 번성할 수 있는 이상적인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북쪽 중앙 계곡, 그리고 남쪽 고지의 해안 지역은 각각 독특한 맛과 특징을 제공하는 주요 커피 재배 지역이 되었습니다. 

 

페루 커피 성공에 기여한 요인 중 하나는 유기농 식품 제조 관행입니다. 페루 커피 농부들은 합성 살충제 사용을 피하면서 지속 가능한 유기농 농법을 채택했습니다. 이러한 관행은 그 지역의 풍부한 생물 다양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초국가적인 인정을 받았습니다. 페루는 지 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친화경 커피입니다. 페루 커피 시장은 최근 세계적인 스페셜티 커피 수요가 늘어나면서 상당한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제품 공정 전반에 걸쳐 품질과 완성도에 초점을 맞추면서 커피 재배지와 협ㅈ동조합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이 재배지들은 특정 커피 종류를 엄격하게 재배하고, 혁신적인 가공 방법을 사용하며, 엄격한 품질 관리 조치를 고수합니다. 그 결과는 다양한 맛의 프로파일을 가진 여러 커피로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이 찾는 커피가 되었습니다. 

페루 커피의 종류

아라비카

페루는 고급스럽고 섬세한 맛으로 유명한 아라비카 커피를 재배합니다. 페루에서 재배되는 아라비카 커피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과 부드러운 산미로 인해 인기가 많습니다. 높은 지대, 화산 토양, 그늘 재배 방식으로 독특한 성장 조건의 페루 아라비카 커피는 특별한 맛의 프로파일을 선사해 줍니다.

 

타이피카

타이피카는 페루에서 널리 재배되는 전통적인 커피 품종입니다. 이 커피는 에티오피아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고전적인 커피 맛으로 여겨집니다. 타이피카 커피는 중간정도의 바디감과 밝은 산도와 결합해 초콜릿, 캐러멜 감귤류의 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피카 품종은 페루 전역에서 재배되며 조화로운 품질로 선호됩니다.

 

카투라

카투라는 페루에서 재배되는 또 다른 인기 있는 커피 품종입니다. 카투라는 타이피카 품종의 자연적인 돌연변이이며 생산성과 적응성이 높습니다. 카트라 원두는 종종 과일 맛과 함께 달콤한 맛이 나며 특별한 커피로 여겨집니다.

 

카스티요

카스티요는 질병에 강한 커피 품종으로 일반적인 커피 전염병을 견딜 수 있는 커피로 페루 전역에서 인기를 얻습니다. 카스티요는 회복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베리류, 초콜릿, 견과류의 뉘앙스가 있는 풍미 가득한 맛이 납니다. 이 품종은 페루의 커피 농부들로 하여금 더 높은 수확량과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이샤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커피 품종인 게이셔는 페루의 특정 지역에서도 생산됩니다. 케이샤 콩은 활기찬 산미를 동반하며 특별한 꽃향기와 홍차 같은 맛으로 유명합니다. 페루의 게이샤 커피 생산량은 한정적이지만 독특한 특성으로 커피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페루의 떼루아

페루의 커피 재배 지역은 크게 세 개로 나뉘는데, 북쪽 해안, 중앙의 소택지, 그리고 남쪽 고지대입니다. 각 지역은 그들만의 독특한 기후 패턴과 성장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해 북부는 건조한 여름과 따뜻한 온도로 열대성 기후를 나타내며, 밝은 산도와 감귤류 노트가 있는 커피를 주로 생산합니다. 중앙 택지는 온화한 기후로 균형 잡힌 맛과 중간 정도의 산도를 가진 커피를 생산합니다. 시원한 온도와 험준한 산으로 특징지어지는 남쪽 언덕은 눈에 띄는 편안함. 꽃향기, 활기찬 산도를 가진 커피를 생산합니다. 

 

페루의 화산 토양은 대체로 풍부한 커피의 품질에 기여합니다. 화산 토양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커피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하고 커피콩의 맛의 발달을 가져옵니다. 페루의 대부분의 커피 농가는 그늘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나무와 잎들로 생긴 자연적은 그늘은 극단적인 온도로부터 커피나무를 보호하고 점진적인 성장을 불러일으킵니다. 느린 발달은 커피콩의 복잡하고 풍부한 향을 입힙니다. 다양한 잎과 동물을 포함한 페루의 생물 다양성은 커피 생태계에 전반적으로 기여합니다. 균형 잡힌 생테계는 커피콩의 자연적인 맛을 높이고 유기물을 주고, 낙엽의 부패를 통해 토양의 비옥함에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