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거 맥주의 특징

라거 맥주는 깔끔하고 상큼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에일과 달리, 라거는 발효 중 더 낮은 온도에서 활동하는 균주를 이용해 양조합니다. 이것은 부드럽고 가벼우며 끈적임 없는 라거 맥주를 만듭니다. 필스너 맥아와 유사한 특정 맥아 종류의 사용은 라거의 깔끔한 맛에 기여합니다. 이 맥아는 섬세한 맛을 압도하지 않고 맥주에 미묘한 호감을 줍니다. 적절한 호핑과 결합된 라거는 맥아의 단맛과 홉의 쓴맛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다양한 사람들의 입맛을 상큼한 맛으로 매료시킵니다. 

라거 맥주의 또 다른 특징은 자극적인 탄산입니다. 라거에는 탄산이 많이 들어있으며, 혀에 생생한 촉감을 전달합니다. 이 활기찬 탄산은 라거를 마시는 데 전반적인 자극적인 경험에 기여하여 더운 여름날이나 사교 모임에서 갈증을 해소하는 것으로 여러 사람들을 즐겁게 합니다. 라이트에서 미디엄 바디의 라거는 자극적인 맛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상큼한 입가심과 탄산이 어우러져 자극적이고 마시기 쉬운 맥주를 찾는 사람에게는 필수 조건입니다.

라거 맥주는 스타일과 맛 면에서 놀라운 다재다능함을 보여줍니다. 상징적인 필스너부터 몰티 던켈, 그리고 부자 보크부터 황금헬레스까지, 라거는 다양한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스타일음 섬세한 허브와 꽃향기에서부터 캐러멜이나 따뜻한 맥아의 힌트에 이르기까지 그들만의 독특한 맛과 향을 가져옵니다. 마무리가 상큼한 가벼운 바디의 라거를 선호하든, 모든 맥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킬 수 있는 라거 스타일이 있습니다. 

라거 맥주의 양조 방법

1. 몰딩 및 매싱

라거 맥주를 양조하는 첫 단계는 일반적으로 보리를 담그고 발아시키고 건조하는 맥아링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맥아 곡물을 제분하여 맥아 보리를 만듭니다. 분쇄 맥아는 매싱이라는 과정에서 뜨거운 물과 혼합되어 매시라고 알려진 혼합물을 만듭니다. 으깨는 동안 맥아의 효소는 전분을 발효 가능한 당으로 전환시킵니다. 맥아의 즙으로 알려진 설탕이 풍부한 이 액체는 맥주 생산의 기초가 됩니다.

 

2. 끓이기 및 호핑

맥아 즙을 주전자로 옮겨 끓입니다. 이 끓는 과정에서 홉이 추가됩니다. 홉은 맥주에 쓴맛, 향, 그리고 맛을 줍니다. 사용되는 홉의 구체적인 종류와 부피는 라거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홉은 또한 맥주의 안정성을 촉진하는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합니다.

 

3. 냉각 및 발효

끓은 후에, 맥즙은 적당한 온도로 빠르게 냉각되어야 합니다. 이 단계는 라거 제품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냉각된 맥즙은 발효 효모가 첨가되는 발표 용기로 옮겨집니다. 상면 발효 에일 효모와 달리, 사카로미세스 파스토리아누스라고도하는 라거 효모는 낮은 온도(섭씨 7도에서 13도)에서 발효됩니다. 이러한 낮은 온도에서의 발효는 라거 맥주에 깨끗하고 상큼한 맛을 줍니다.

 

4. 라거링

발효가 끝나면, 맥주는 라거링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거칩니다. 시차를 두는 동안 맥주는 거의 지속적은 온도에서 일반적으로 몇 주 또는 실제로 몇 달 동안 장기간 보관됩니다. 이러한 냉장 보관은 맥주가 숙성되도록 하여 맛, 선명도 및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합니다. 라거링이 진행되는 동안 효모는 계속 작용하여 천천히 맥주의 부드러움에 기여합니다.

 

5. 탄산화 및 포장

라거링 후 맥주는 발효 중에 발생하는 자연 탄산화 또는 인위적으로 탄산을 추가하여 탄산화 됩니다. 탄산화가 완료되면 맥주가 완성됩니다. 이제는 병 또는 캔에 포장해 전 세계에 수출됩니다.

라거 맥주의 종류

필스너

필스너는 가장 잘 알려져 있고 널리 소비되는 유형의 라거입니다 체코에서 유래된 것으로 옅은 황금색, 상큼하고 깔끔한 맛, 홉의 쓴 맛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필스너는 종종 자극적이고 건조한 마무리를 가지고 있으며, 라이트에서 미디엄 정도의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르젠

메르젠은 전통적으로 옥토버 페스트 축제를 위해 독일에서 양조됩니다. 풍부한 호박색, 적당한 홉과 함께 풍부한 맛의 프로파일, 그리고 중간정도의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르젠은 약간 달콤한 맛 또한 함유하고 있습니다.

 

복은 독일에서 시작된 더 강하고 몰티어 라거 스타일입니다. 그것은 호박색에서 짙은 갈색까지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으며, 무거운 바디감을 특징으로 합니다. 복은 일반적으로 부드럽고 약간 달콤한 마무리와 함께 풍부한 캐러멜과 토피 맛을 특징으로 합니다.

 

던켈

던켈은 독일에서 생성된 다크 라거입니다. 진한 브라운 컬러와 초콜릿, 캐러멜의 노트를 선보입니다. 보통 중간정도의 홉 맛과 중간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엔나

비엔나 라거는 오스트리아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멕시코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바비에서 호박색, 균형 잡힌 맥아, 그리고 부드러운 홉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엔나 라거는 매끄럽고 약간 가열된 맛과 깔끔한 마무리를 자랑합니다.

 

아메리칸 라거

아메리칸 라거는 미국에서 일반화된 가볍고 탄산이 많이 들어간 라거 스타일입니다. 옅은 짚 색깔,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 그리고 라이트 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라거는 부드러움, 높은 당고, 자극적은 목 넘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